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 커뮤니티

8월 9일 하늘땅 어린이집 안전체험교육
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
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| 편집제작국

입력 2019-08-09 오후 4:58:21 | 수정 2021-01-20 오후 3:14:32
조회 303
글자크기 +
글자크기 -




어려서부터 주기적으로 받는 안전교육

8월 9일 하늘땅 어린이집 3세~4세 20명 어린이들이 선생님들과 진천종합 안전교육체험관을 방문하여 안전체험을 받았다.




* 소리체험관에서의 체험

소화전, 소방차, 구급차, 민방위 등 소리를 들어보며 이 소리를 듣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어디에 신고해야 하는지 배우며 위급한 상황이 발생 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행동 할 수 있도록 안전체험을 진행하였다.

어린이들은 귀에 익숙한 소리를 듣고 어디에 신고해야 되는지,?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열심히 듣고 배웠다.




* 풍수체험

자연재난에 속하는 풍수는 홍수,태풍,낙뢰 등? 실외 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일어날 경우 무조건 대피하기 보다는 안전한 대피 방법을 배우고 행동요령을 배우며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열심히 듣고 체험하는 하늘땅 친구들이었다.??






* 지진체험

지진은 일기예보처럼 우리에게 알려주지 않는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무서운 자연재난이다. 주기적인 지진대피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는 당황하지 않고 지진대피 행동요령을 할 수있게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다.

하늘땅 어린이들은 아직 혼자 하기에는 어렵지만 주기적인 지진대피 훈련을 받으며, 지진이 일어날 경우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요령을 할 것이다.?










하늘땅 어린이들은 소리,풍수,물놀이, 지진 안전체험을 받으며 위급상황시에는 당황하지 않고 씩씩하게 배운 행동요령 대피방법을 하기로 약속했다. 안전체험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한 세상에서 커 가길 바란다.??



편집제작국  

<저작권자 ©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더보기